메이플 파티퀘스트, 탕윤의 요리교실 레시피 정리 공략[Lv.60 ~ Lv.80]

메이플스토리|2018. 7. 22. 14:02
반응형


오늘은 메이플스토리에서 가성비 갑이라고 불리는 네크로 세트를 올리기 전까지 우려먹는 요리사 세트를 얻을 수 있는 탕윤의 요리교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탕윤의 요리교실은 60레벨부터 진행할 수 있는 파티 퀘스트로, 3차 전직 이후로 아이템을 어떻게 맞춰야 하는지 모르는 무자본 유저들에게 인기있는 곳이다. 이 부분은 특히 버닝 진행 시 엄청난 발휘를 하는데, 한 판에 1렙은 충분히 올릴 수 있어 하루 5판 가능하니 못해도 5레벨은 올릴 수 있다. 그런데 버닝이니 총 15레벨을 올릴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상당히 지루한 파티 퀘스트로 지목받는 탕윤의 요리교실이지만 그만큼의 대가를 지불하니 60레벨 이후 우왕좌왕하는 유저들에게 꼭 추천하도록 하겠다. 레벨업 말고도 상당히 효과가 좋은 탕윤셋을 얻는데도 유용하니 무자본 유저라면 꼭 들를 수 있도록 하자. 그럼 레시피를 알아보자.



탕윤의 요리교실


레벨 60 이상(추천 레벨 ~80)


파티원 1~3명


보상 : 탕윤의 요리사옷, 탕윤의 요리모자




탕윤의 요리교실은 총 5개의 요리가 존재하며 그 중 하나를 요리하게 된다. 그 요리에 맞는 재료를 넣어주면 몹이 소환돼서 잡으면 되는 파티 퀘스트이다. 요리에 재료를 완벽하게 넣어주면 보스인 '식신'이 등장하고, 요리에 재료를 한가지라도 잘못넣게 되면 보스 '쓰레기통'이 등장한다. 식신을 잡으면 요리사 복장을 구입할 수 있는 요리사 자격증을 2개 지급하고 쓰레기통을 잡으면 요리사 자격증을 1개 지급한다. 재료를 잘 넣었는지, 잘못 넣었는지 확인 방법은 가운데 위 메시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그 메시지를 보고 구분할 수 있다.


 

팁을 주자면, 한 재료당 소환되는 몹은 총 110마리다. 이 몹이 일정 시간동안 꾸준히 소환되는데 일일이 잡는 것이 굉장히 귀찮다. 지루하고. 제한 시간안에는 몹을 잡든 말든 상관없기 때문에 1종당 소환 시간은 1분 25초라는 것을 알아두고 이때동안 노가리나 까면서 기다리도록 하자. 참, 4번째 재료를 넣으면 불꽃 몬스터가 나타나는데 총 5마리 모두 잡아줘야한다. 시간 안에 처리하지 못하면 요리를 실패하니 이 점 유의하길 바란다.



탕윤의 요리교실을 하는 이유로는 레벨업의 목적과 요리사 자격증으로 구매할 수 있는 요리사 복장을 얻으려는 목적 이렇게 두가지로 나뉠 수 있는데, 레벨업의 목적으로 탕윤은 다른 곳에 비해 효율적이지 못할 수 있다. 폭업 사냥터에서 경험치 관련 버프를 사용하며 사냥하면 탕윤의 요리교실과 차원이 다른 레벨업의 속도를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그것은 무자본 유저들이 하기에는 벅차는 부분이 없지 않아 있다. 자신이 메이플을 무자본으로 하고 있다면 폭업 사냥터보다는 이런 파티 퀘스트를 할 수 있도록 하자.



다음으로 요리사 복장을 얻으려는 목적으로 탕윤은 무자본 유저들에게 엄청난 환대를 받고 있다. 가성비 갑이라고 불리는 네크로 세트를 얻기 전까지 우려먹을 수 있으며, 국민 레벨업 코스인 네트의 피라미드에서 엄청난 효율성을 보여준다. 왜 그렇냐면, 바로 세트 효과에서 알 수 있다.



올스텟 +15와 공마 +8, 저레벨 구간에서는 압도적인 세트 효과를 보여주는 요리사 복장이다. 탕윤의 요리모자는 80레벨부터 착용 가능, 탕윤의 요리사옷은 70레벨부터 착용 가능하다. 80레벨에 맞춰서 네트의 피라미드에서 힘들지 않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으니 무자본 유저라면 꼭 진행할 수 있도록 하자. 그럼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