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9 정식 출시일 및 스펙, 노트는 역시 S펜인가

IT|2018. 8. 21. 19:21
반응형


오늘 갤럭시 노트9의 사전예약자 한에서 개통을 시작하였다. 사전예약 가입자 중 절반 이상이 기본형이 아닌 512GB라는 어마무시한 저장 공간을 자랑하는 고가형으로 선택하여 기본형의 약 20만원이 오른 제품으로 선택하였다고 한다. 사실상 '저장 공간이 뭐가 필요하냐'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저장 공간에 대해 별 관심을 갖지 않는 분들이 몇몇 있다. 하지만 더이상 새로운 기종으로 변경하지 않는 분들이나 사진을 많이 찍거나 저장하시는 분들, 영상을 저장하여 보시는 분들 등 다양한 사람들이 저장 공간이 넓어야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필자도 사진을 많이 저장하는 사람으로써 저장 공간은 넓으면 넓을수록 좋다는 생각뿐이다. 그렇지만 가격차가 나기에 약간의 부담을 고려해볼 필요는 있다. 그럼 이러한 갤럭시 노트9가 왜 인기를 받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갤럭시 노트9 스펙 및 출시일, 가격



한번의 충전으로 하루 온종일 사용해도 꺼지지 않는다고 한다. 이점에선 정말 칭찬하고 싶은 부분 중 하나이다. 솔직히 나가서 일을 하는 분들(휴대폰을 자주 사용하지 않는 직업이나 일), 휴대폰을 자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한번의 충전, 즉 100%를 만들어놓고 사용한다면 하루동안 사용해도 금방 달지 않을 것이다.  그렇지만 휴대폰으로 많은 것들을 하는 분들이라면 배터리는 정말 신경쓰이는 부분 중 하나로 자리잡게 될 것이다. 그래서 몇몇, 아니 많은 분들이 보조배터리를 들고 다닐 정도로 상당히 거슬리는 요소라는 것, 알아두길 바란다.



이 부분에서도 경악을 금치 못했다. 어느 분들은 저장 공간이 뭐가 중요한지 모르는 분들이 있다. 필자도 그리 신경쓰지 않는 부분 중 하나이기도 했다. 그렇지만 사진이나 영상을 점차 저장한다면 말은 달라지게 될 것이다. 이번 갤노트9의 출고가는 128GB와 512GB로 나뉘는데 약 20만원의 차이가 생긴다. 20만원을 부담하고 저장 공간을 올리는 것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휴대폰을 지속적으로 사용할 계획이라면 업그레이드를 시도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본다.



삼성 스마트폰하면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즉 엣지 디스플레이가 빠질 수 없다. 요즘 나오는 삼성 스마트폰은 거의 다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내재하고 있어 영상을 보는데 더욱 더 큰 화면으로 볼 수 있게 도와준다. 하지만 갤노트9은 다른 삼성 기종과 차이점을 나타내는 인피니티 디스플레이기도 하다. 역대 최대의 크기로 등장한 엣지 디스플레이기 때문이다. 아직 실물을 보지 못해서 정확한 체감은 들지 않지만 전보다는 커졌다고 하니 관심갖도록 하자.








휴대폰 시장에서 올라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아마 화면이지 않을까 싶다. 계속해서 화질의 품질도는 높아지겠지만 그것을 얼마만큼 잘 담아내느냐도 중요한 일부이다. 이번 갤노트9의 디스플레이는 어디서든 밝기와 대비를 스스로 조정하여 언제나 깨끗하고 명확한 디테일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한다.



갤럭시 노트에 빠질 수 없는 S펜, 이번에는 조금 특이하다. 사전예약에서 오션 블루 모델이 가장 인기 있었던 이유가 여기에 있지 않을까 조심스래 생각해본다. 바로 노란색의 S펜을 선보이기 때문이다. 다른 색깔 모델들은 스마트폰의 색깔과 깔맞춤으로 나온 펜들인데 오션 블루 모델만 옐로우 S펜으로 모델과 다른 색깔의 차이점을 두고 있다. 상당히 끌리는 부분 중 하나이다. S펜 자체로도 상당히 발전됐는데, 일단 S펜 최초로 블루투스 기능을 추가하였다고 한다. 사진을 찍고, 슬라이드를 넘기고, 영상 재생 및 정지 등 다양한 기능을 탑제하였다. 또, 꺼진 화면에 메모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겨 상당히 이끌렸던 파트이기도 하였다.



스마트폰은 카메라, 정말 잘 짚고 넘어가야 하는 파트이다. 이번 갤노트9의 카메라는 듀얼 조리개를 탑제하여 밝은 곳과 어두운 곳에서의 화면 품질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역광이나 암흑에서 어떻게 보이는 지는 모르겠지만 활용도는 무궁무진할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폰은 물에 들어가면 안된다'라는 공식은 어느센가 사라지고 없어졌다. 방수 기능이 갤노트9에 탑제되어 어디서든 불편함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1.5M 물속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더 아래에서도 가능한가?



점차 발전되가는 잠금 해제 기능이다. 해킹을 두려워하여 잠금 설정을 해놓는 분들이 상당히 많다. 갤노트9은 얼굴 인식 기능과 홍채 인식 기능을 결합한 인텔리전트 스캔 기능을 도입했다고 한다. 잘 작동하는 지는 모르겠지만 전보다는 보안성 부분에서 확실히 높아졌다는 것은 사실.




사전 전시 : 8/10~14일

사전예약 기간 : 8/13~20일

사전예약 개통 : 8/21~23일

론칭 및 일반 개통 : 8/24일~


출고가

-128GB : 1,094,500원

-512GB : 1,353,000원


색상

-오션 블루

-메탈릭 코퍼

-라벤더 퍼플

-미드나잇 블랙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