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주차 PC방 점유율 게임 순위 및 추천

게임|2018. 8. 20. 21:28
반응형


한국에서의 게임은 안하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스트레스 푸는 것에서 멈추는 게 아닌, 어느 누구는 생계수단이 될 수도 있는 요소이기도 하다. e스포츠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사랑하는 사람들이 많은 한국의 PC방 점유율을 알아보려고 한다. 계속해서 발전하는 게임시장에서 한 게임만 주구장창한다면 약간 물리고 질릴 수 있다. 그래서 몇몇 분들은 다양한 게임을 접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려고 한다. 시대가 지난 게임을 하는 것은 그 게임에 애정도가 있기에 가능한 것이다. 강제적으로 자신이 하는 게임을 변경하라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게임을 접하여 인기 있는 게임을 접하라는 것이다. PC방 점유율을 알아보는 동시에 게임 순위와 추천을 알아보도록 하자.





PC방 점유율 순위는 곧 게임 순위를 나타낸다. 물론 PC방 혜택이 좋지 않는 게임이 뜨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그거와 상관없이 인기 있는 게임들이 있으니 이점은 제쳐두도록 하자. TOP 10을 알아봤는데 몇가지 게임을 뽑아서 알아보도록 하자.




1위, 리그오브레전드



이번주도 리그오브레전드의 1위 공식은 변하지 않았다. 물론 저번달에는 배틀그라운드의 파급력이 어마무시하여 1위의 자리를 내어주었지만 점차 하락세를 타고 있는 배틀그라운드와 상승세를 타고 있는 리그오브레전드의 반비례 공식은 어느정도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리그오브레전드는 돌격! 넥서스 모드, 격전, 누누와 윌럼프 리메이크 등 다양한 콘텐츠와 소식을 선보이고 있어 더더욱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누누와 윌럼프 리메이크 소식


2위, 배틀그라운드



가면 갈수록 파급력이 줄어드는 게임, 배틀그라운드가 8월 3주차 2위를 유지하고 있다. 배틀그라운드는 FPS게임의 혁명이라 봐도 무방할 정도로 많은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었다. 3인칭과 1인칭이 어우러진 서바이벌 배틀로얄 게임, 이번 주에는 새로운 총기와 차량은 선보이며 유저들의 환심을 가져왔다. 베럴과 스쿠터가 어떻게 활용될 지는 자신이 확인해보도록 하자.


배틀그라운드 신규 총기, 신규 차량 패치노트#20 소식





3위, 오버워치



저번 주에 피파온라인4에게 3위의 자리를 내줬었지만 다시 되찾아온 오버워치는 8월 3주차 3위를 달성하였다. 배틀그라운드가 나오기 전까지 FPS게임에서는 상당한 인기를 누렸으며, 지금 또한 무시못할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 현재 오버워치 월드컵, 하계 스포츠 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 및 경기가 이루어지고 있으니 관심있다면 해보도록 하자.


4위, 피파온라인4



피파온라인3에서 피파온라인4로 변경되면서 순간적인 점유율 폭등은 있었지만 점차 가라앉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주에는 오버워치와 끊임없는 신경전이 벌어졌지만 결국에는 떨어지고만 피파온라인4. 하지만 피파온라인4은 많은 유동들이 접하고, 기존에 있었던 유저들이 들어오기 때문에 어떤 이벤트를 하느냐에 따라 다시 올라갈수도, 내려갈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5위, 메이플 스토리



방학시즌이 끝나고도 아직 열풍중인 MMORPG, 메이플 스토리는 이번 주 5위를 기록했다. 필자도 방학시즌을 걸칠 때 메이플을 잠깐 접하여 테라버닝을 만나봤다. 레벨업 속도가 이전 버닝과 다른 속도로 오르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아직까지 플레이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자리를 유지할 지 떨어질 지는 다음 주 차트를 알아보도록 하자.


메이플 링크스킬 최신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