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최신 카트 순위 TOP 5 주관적인 평가

게임|2019. 7. 20. 00:29
반응형

오늘은 요즘 들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인 카트라이더의 최신 카트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자. 카트라이더는 오래된 게임이고 인기 없던 정체기를 거쳤던 게임이다. 하지만 유명 스트리머나 유튜버들이 카트라이더 속에서의 콘텐츠를 찾아내고 그것으로 재기의 발판을 올라섰던 카트라이더는 PC방 누적 시간 이벤트를 시작하고 꾸준한 인기를 얻게 되었다. 이러한 카트라이더의 고충이 하나 있는데, 바로 카트이다. 카트라이더의 핵심인 카트는 항상 유저들의 뜨거운 감자이다. 그래서 오늘은 카트라이더의 최신 카트 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자세한 카트라이더의 최신 카트 순위는 여기에서 알아보도록 하자. 미리 말하지만 이 글은 필자의 지극히 주관적인 평가임을 알아주길 바란다.

 

카트라이더 TMI

카트라이더의 카트 순위를 나는 개인적으로 감속으로 나눈다. 왜냐하면 실수를 하지 않는 이상 최고 속도는 비슷비슷하고 톡톡이는 사람마다 다르니 감속으로 거리를 벌리기 때문이다. 감속이 빠르면 톡톡이도 좀 더 빠른 속도로 시작할 것이고 여기서 최고속도를 끌어낼 수 있으니 필자는 감속으로 순위를 나눠보도록 하겠다.

 

 

TOP 5, 비트X(레어)

 

비트X는 한국에서 5월달에 출시된 카트바디로 가벼운 드리프트 감도와 높은 접지력과 무게중심으로 인한 안정성을 지니고 있다. 카트바디가 작아 라인 파기가 은근히 쉬워서 뉴비 유저가 다루기 좋다. 하지만 단점 또한 무시할 수 없는데, 가볍기 때문에 몸싸움에서 자주 밀리며 드리프트가 의도치 않게 깊게 파이는 경우가 많다. 요즘은 쉽게 구할 수 있으니 기회가 된다면 한번 써보도록 하자.

 

TOP 4, 폭스X (레어)

 

폭스X는 한국에서 4월달에 출시된 카트바디로 비트X와는 다른 무거운 드리프트 감도와 뛰어난 감속과 게이지 충전량, 높은 안정성과 작은 차체로 큰 인기를 지니고 있다. 하지만 무겁기 때문에 단점 또한 있는데 탄력이 낮다. 더군다나 이온X처럼 부드러운 드리프트 감도로 자주 플레이했던 유저라면 더욱 적응하기 힘들 것이다. 만약 폭스X를 정복하고 싶다면 무거운 드립감에 적응하도록 하자.

 

 

TOP 3, 스펙터X (레전드)

 

스펙터X는 한국에서 1월달에 출시된 카트바디로 손쉬운 드리프트 감도와 조작감을 베이스로 하고 빠른 속도를 지니고 있어서 비트X와 같이 뉴비 유저에게 추천하는 카트바디이다. 하지만 이러한 스펙터X에게도 단점이 있는데 바로 게이지 충전량과 스타트 부스터 길이이다. 게충이 540으로 인기 있는 X엔진에서 뒤처지는 수치이고 스타트 부스터 길이가 짧아 초반 부스팅이 볼품없다. 이점을 참고하여 써보도록 하자.

 

TOP 2, 이온X (레어)

 

이온X는 한국에서 18년도 9월달에 출시된 카트바디로 높은 감속과 부드러운 드리프트 감도, 무난한 게이지 충전량과 탄력이 높아 톡톡이 가속을 손쉽게 채울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하지만 단점에서 드리프트 감도의 양날의 검을 확인할 수 있는데 부드러운 드리프트 감도가 바깥쪽으로 미끄러지는 감도로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온X는 부드러운 드립감에 적응된 유저가 플레이해야 제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TOP 1, 흑기사X (레전드)

 

흑기사X는 한국에서 5월달에 출시된 카트바디로 감속이 X엔진에서 가장 뛰어나고 가속력 또한 무시할 수 없으며 차체도 작고 안정성도 좋은 레전드 카트바디이다. 탄력이 좋아서 톡톡이를 할 때 가속이 잘 붙어서 코너에서 갑자기 역전하는 구도가 자주 나온다. 하지만 치명적인 단점 하나가 있는데 게이지 충전량이 형편없다는 점이다. 하지만 이점 또한 높은 가속력과 감속으로 인해 쉽게 채워져서 고인물 유저들에게 1등으로 불리는 카트바디 중 하나이다.

 

 

예외, 붓X (일반)

 

붓X는 한국에서 18년도 10월달에 출시된 카트바디로 감속도 무난하고 무게중심이 특이해서 튀기지 않는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여기서 끝이 아니라, 붓X의 최고 장점은 굉장히 작은 차체를 지니고 있다는 것이다. 굉장히 좁은 구간도 손쉽게 지나갈 수 있으며 인코스도 굉장히 깊게 팔 수 있다. 더군다나 차체가 작아 디펜스 당하기 어려워서 고파츠만 끼워준다면 1대장이라 불리고도 남는다. 하지만 다른 차체와 다르게 갓겜 현상을 자주 목격할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고 탑승하도록 하자.

 

흑기사X 출시 전에는 이온X과 붓X가 1대장으로 꼽혔지만 흑기사X가 등장한 이후로 약간 뒤처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흑기사X는 획득 루트가 이젠 없어졌으니 대부분의 유저들이 이온X나 붓X를 사용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각자 자신에게 맞는 카트바디를 사용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하니 모든 카트바디를 써본 후 자신의 카트바디를 찾을 수 있도록 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