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패치노트#21 MK47, 레이저 사이트, 툭샤이, 훈련장 업데이트 정보

배틀그라운드|2018. 9. 6. 21:51
반응형

유저들의 기대를 충족시켰었던 요소들이 점차 공개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21차 패치를 통해서 많은 데이터를 얻을 수 있었다. 그중 큰 단락으로만 구분짓고 그중에서도 더욱 중요한 부분만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21차 패치에서 중요한 내용은 제목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신규 총기인 MK47 MUTANT, 신규 부착물 레이저 사이트, 사녹 전용 신규 차량 툭샤이(Tukshai), 훈련장(연습모드) 등 다양하고 많은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럼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배틀그라운드 패치노트#21







신규 총기 : MK47 MUTANT


7.62mm을 사용하는 어썰트 라이플(AR)이 새롭게 등장하였다. 개머리판을 제외한 모든 부착물이 장착 가능하고 기본 20발이며 대탄을 장착할 시 30발로 늘어난다. 데미지는 AKM과 같은 데미지이며 다른 점은 점사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이전과 다른 점사의 모습을 보여준다. 바로 2점사이다. 지금까지의 점사 기능은 모두 3점사로, 3발을 빠르게 발사하였다. 하지만 MK47은 특이하게 2발을 빠르게 발사한다. 이점에서 다른 총기와의 차이점을 두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모든 맵에서 스폰된다고 한다.






신규 부착물 : 레이저 사이트(Laser sight)


새로운 부착물이 등장하였다. 이름은 레이저 사이트로, FPS게임을 하다보면 빨간 레이저로 적의 목표 지점을 조준하는 모습을 보았을 것이다. 그 기능이 배틀그라운드의 새로운 부착물에 들어갔다. 기본 조준, 견착 발사 시 탄의 분산을 줄여주고 총기 손잡이 슬롯이 있는 총기에 모두 장착할 수 있다고 한다.






신규 사녹 전용 차량 : 툭샤이(Tukshai)


사녹에서만 사용가능한 신규 차량인 툭샤이가 등장하였다. 사녹 맵 일부에 망가진 툭샤이를 확인할 수 있어서 나올 예상은 충분히 가능한 부분이였다. 툭샤이는 3인승 차량으로 기존 차량들과 비교해 봤을 때 속도는 확실히 느리다. 그렇지만 UAZ, 다시아, 미니버스를 대체하는 이동 수단으로써 익숙해져야 한다. 어쩔 수 없다.






핑 시스템 도


스쿼드를 할 때는 물론이고 솔로로도 충분히 사용 가치가 있는 핑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핑은 L게임의 핑을 생각나게 하는 것이 없지 않아 있다. 물론 완전히 다른 장르이지만. ALT와 마우스 휠 클릭으로 에임이 위치한 곳을 화면 상단 나침반에 표시할 수 있다.(물론 조작키는 변경 가능) 팀원 모두에게 공유되며 나침반에 표시된다. 이렇게 찍은 핑은 계속 지속되는 게 아니라 5초 뒤 자동으로 사라진다. 쿨타임 2초때문에 연속으로도 찍을 수 없다. 이점 유의하길 바란다.


훈련장 관련 포스팅(가이드 영상)


훈련장(연습모드) 도입


드디어 고대하고 기대했던 훈련장이 본 게임에 들어서게 되었다. 훈련장은 2X2 크기의 맵이며(생각보다 넓다) 배그를 하다가 접할 수 있는 모든 요소는 거의 모두 있다고 볼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한다. 훈련장, 즉 연습 모드를 하는 방법은 로비에서 "훈련장" 버튼을 클릭하여 매치메이킹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고 한다. 정말 슬픈 소식 중 한가지는 혼자서 진행하는 것이 아닌 여러 사람들과 함께 연습을 하는 것이다.일겜이랑 다른게 뭐지? 최소 5명부터 최대 20명까지 한 방에 들어갈 수 있으며 최대 30분까지 플레이 가능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