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토체스 시너지 조합 추천, 악마 조합 (Feat. 원소술사, 아트록스)

반응형

 

롤토체스의 다양한 조합이 등장하는 가운데 원소술사 시너지를 발동시키는 동시에 4악마를 맞출 수 있는 조합을 알아보도록 하자. 9.14 패치 이후 다양한 챔피언과 조합, 아이템들이 상향 또는 하향되었다. 그중 상향받은 챔피언이 하나 있는데, 바로 아트록스이다. 스킬 대미지 버프를 받고 엄청난 폭딜을 선사하는 챔피언이 되었다. 그래서 악마 조합이나 검사 조합에서 중심이 될 수 있으며 이번에 작성하는 글 또한 아트록스가 중심이다. 그럼 바로 알아보도록 하자.

 

롤토체스 악마 조합(+마법사 조합)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하도록 하자.

롤토체스 검사 조합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하도록 하자.

 

9.14 패치 이후 자주 쓰이는 아트록스 덕에 많은 사람들이 아트록스를 중심으로하는 조합을 시도하고 있다. 필자 또한 시도 중이니 승리를 거두었을 때 수정하도록 하겠다.

 

악마 조합

 

 

악마 조합은 공격 시 적 하나의 마나를 모두 없애버리고 없앤 마나 만큼의 양을 고정 피해로 되돌려주는 시너지로, 2, 2개의 시너지를 맞추면 25%, 4개의 시너지를 맞추면 50%, 6개의 시너지를 맞추면 85%로 시너지가 발동된다. 악마 조합에서 아쉬운 점은 6개의 시너지를 모두 맞추었을 때 효율이 그다지 좋지 않다는 점이다. 사실상 50%도 적절하게 터져서 손쉽게 마나를 없앨 수 있기에 개인적인 생각으로 6개의 시너지를 모두 맞추면 다른 추가 시너지를 발동시키게 해 주던가 그런 패치가 필요해 보인다. 악마 조합의 중심은 바루스가 될 수 있으나 요즘 메타로는 아트록스가 중심이 되어야 한다. 미니 아우렐리온 솔이라고 불리는 바루스라 할지라도 엄청난 누커인 아트록스에겐 밀린다. 한방 딜을 맞보게 되면 역전이 되는 마법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악마 조합과 함께 맞춰줘야 하는 조합이 하나 더 있는데, 바로 원소술사이다.

 

 

원소술사 조합은 골렘을 소환하는 시너지로 3개의 시너지를 모두 맞추면 발동된다. 골렘은 1개의 챔피언이 추가가 된다고 생각하면 편하다. 생각보다 잘 버텨주는 체력, 그리고 웬만한 챔피언들과 버금가는 평타 대미지, 한번 써봤다면 이말이 납득될 것이다. 원소술사와 악마를 동시에 맞추게 되면 골렘이 버텨주면서 아트록스가 마나를 모으고, 그 마나로 한 번에 적 진영을 붕괴시켜버리는 기괴한 현상이 나타나게 된다. 만약 아트록스에게 스킬 대미지를 증가시키는 마법사 조합이나 라바돈을 맞춰주면 엄청난 대미지를 확인하게 될 것이다.

 

악마 원소술사 조합의 배치도는 골렘이 어느정도 버텨주는 동시에 생각보다 강력한 모르가나의 스킬 발동과 아트록스의 미친 대미지를 보여주는 스킬을 고려하여 배치해주도록 하자. 위와 같이 배치할 경우 아트록스의 마나가 좀 더 빠르게 모이며 빠르게 정리되는 적 챔피언들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위 배치도처럼 배치할 경우 CC기 조합이라던가 파쇄검 또는 침묵 아이템을 먹은 챔피언이 아트록스에게 어그로가 끌렸다면 그대로 망해버리니 이점 참고하여 배치해주도록 하자.

 

악마 원소술사의 카운터는 CC기 조합 또는 아이템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아트록스가 스킬을 사용하지 못한 채 죽어버리면 그 조합은 나락으로 떨어지게 될 것이다. 이점을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배치이다. 배치가 가장 중요하다. 아트록스를 앞에다 배치하지 말고 살짝 뒷쪽에 배치해주고 처음에 어그로가 끌리지 않은 상태로 만들어주도록 하자. 그럼 한 번이라도 스킬을 사용할 수 있을 테니 말이다. 그런데 그 한 번의 스킬이 주변 적을 없애버리는 기이한 상황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점을 알고 배치해보도록 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