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칼리 리메이크 소식! 스킬 구성과 스킨 일러스트 정리

리그오브레전드|2018. 7. 17. 19:29
반응형


오늘은 아칼리 리메이크 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아칼리는 빠른 돌진기와 은신을 활용하고, 또 콤보와 센스에 따라 숙련도 차이가 금방 들어나는 챔피언이다. 이 부분이 리메이크 이후로도 그대로 따라올 것처럼 보인다. 아래에서 리메이크 아칼리의 스킬 및 스킨을 알아볼텐데, 상당히 많은 부분이 변경되어 있으니 놀라지말고 보도록 하자.



리메이크 아칼리 스킬 구성



이전 아칼리의 패시브와는 다르게 조건부가 붙어 있어, 사용의 약간 부담이 생길 수 있다. 스킬을 사용하여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그 챔피언 주위에 원이 생기는데, 그 원에서 벗어나면 평타 강화 효과가 활성화된다. 어떻게 보면 이전보다 까다로울 수 있으나 대미지나 기동력, 그리고 사거리 증가까지 생각한다면 리메이크 패시브가 더욱 뛰어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전 아칼리의 주력 딜을 맡고 있었던 스킬인 Q스킬이 이름도 바뀌면서 이전과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다. 간단하게 말하면, 이전에는 시전 시간이 있어서 콤보에 차질이 생길 수 있었지만 이제는 시전시간이 매우 짧아서 콤보를 원활하게 진행시킬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눈에 띈다. 또, 단일 대상에서 광역으로 딜을 넣을 수 있다는 것까지 보면 확실히 좋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은신의 용도는 비슷한 W스킬이지만 리그오브레전드의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할 만큼의 힘을 보여주는 스킬로 탈피하였다. Obscure이라는 새로운 시스템이 도입되었는데, Obscure 상태에서는 포탑을 포함한 어떠한 공격이나 주문의 직접 대상이 될 수 없다. 즉 아예 타겟팅이 되지 않는다는 말. 하지만 대신 아칼리의 위치 자체는 보이므로, 논타겟 스킬을 적중시키는 건 가능하다. 어떻게 활용될 지는 독자의 센스에 맞기도록 하겠다.




신기한 메커니즘으로 바뀌게 된 E스킬이다. 그레이브즈의 궁극기에서 광역 딜이 아닌 단일 대상으로 바뀌고, 아이번의 Q스킬에서 속박만 빠졌다고 보면 된다. E스킬로 아칼리의 플레이 스타일은 완전히 바뀌었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플레이 스타일에 엄청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아칼리의 부족했던 부분 중에 하나가 바로 한타 기여도인데, 궁극기의 리워드로 인해 상당히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짧은 시간이지만 광역 즉발 기절 CC기가 있어서 상대방이 캐스팅하는 도중 끊을 수 있게 하려는 수단으로 보인다. 또, 두 번째 사용 시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마법 피해를 입히는데 대미지가 상당하다. 돌진기로만 사용했던 이전 아칼리보다 효율성이 뛰어날 것이라 생각된다.



리메이크 아칼리 스킨 일러스트



이 글에서는 기본 일러스트만 두고 말하고자 한다. 나머지 스킨들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자.


이번 아칼리 리메이크에서 상당히 필자 눈에 띄었던 요소가 바로 일러스트이다. 글을 쓰려고 준비할 때 바뀌어진 아칼리의 일러스트를 확인하고 어마무시하다는 것을 느꼈었다. 이렇게 '일러스트 한장으로 이미지가 완전히 달라지는 구나'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며 글을 쓸 때마다 계속해서 확인했었던 것 같다. 예전 일러스트와 비교하자면, 확실히 많아진 노출 부위, 문신, 그리고 숲이 아닌 집 같은 공간으로 보이는 배경까지 틀림없이 달라졌다는 게 보인다. 필자 생각은 개발팀이 아칼리의 변화가 좀 더 확실해질려면 일러스트가 크게 작용하다고 판단하에 이렇게 변경시킨 것으로 보인다. 상당히 마음에 든다.





위 영상은 아칼리 인게임 플레이 영상이다. 영상만 보고 이런 식으로도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것만 알고 있고 이것이 다라는 게 아니라는 것을 알아두었으면 한다. 아칼리의 콤보 및 스타일은 다방면하니 자신이 연구하고 원하는대로, 또 상황에 맞는 콤보를 개발할 수 있도록 하자. 조만간 패치에서 리메이크 아칼리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보이는데 그때 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다. 그럼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