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토체스 시너지 예능 조합 추천, 대나무 헬리콥터 카타리나 (feat. 제국, 마법사)

반응형

 

롤토체스에서 예능을 찍고 있는 대나무 헬리콥터 카타리나에 대해 알아보자. 지금 소개하는 조합은 예능 빌드로, 대나무 헬리콥터 카타리나를 만드는 포스트이다. 카타리나의 최대 마나량이 100인데, 여눈 5개를 먹여주면 마나 100을 채워줘서 스킬이 발동되는데, 이때 카타리나는 암살자 직업을 지니고 있어서 가장 멀리 있는 적에게 날아가면서 스킬을 사용하게 된다. 카타리나의 스킬은 인게임에서 궁극기와 같은데, 이때 돌아가면서 날아가서 대나무 헬리콥터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다고 한다. 이렇게 들으면 굉장히 웃기고 어이없는 조합처럼 보이지만 실상 보게 되면 깜짝 놀랄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 꿀팁으로 3성을 무조건적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도록 하겠다. 그럼 예능 빌드 제국 조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롤토체스 현재 1 티어 조합인 야생 마법사 조합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하도록 하자.

롤토체스 현재 1 티어 조합인 악마 원소술사 조합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하도록 하자.

롤토체스 아이템 조합표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하도록 하자.

 

대나무 헬리콥터는 애니 '도라에몽'에 나오는 주인공인 도라에몽이 사용하는 도구로, 머리에 착용하여 헬리콥터처럼 날개가 돌아가면서 공중에서 날아가는 프로펠러이다. 카타리나가 빙글빙글 돌면서 날아가는 모습이 대나무 헬리콥터와 동일시돼서 별명이 붙여졌다고 볼 수 있다.

 

롤토체스 대나무 헬리콥터 카타리나 조합

 

 

일단 카타리나 예능 빌드를 타려면 필수조건으로 여신의 눈물, 속칭 여눈이 5개가 나와야 한다. 그리고 그 아이템을 모두 카타리나에게 쥐어주어야 한다. 그렇게 되어야 스킬이 발동되면서 날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 카타리나는 매우 다양한 조합과 함께 쓰일 수 있는데, 제국 조합에 사용될 수 있고 암살자 조합에도 사용될 수 있으며 단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초반에 어이없게 여눈이 많이 나온다면 한번 생각해볼 만한 빌드이다.

 

 

개인적으로 함께 쓰이는 조합을 추천해주자면, 제국 조합이나 마법사 조합을 추천한다. 일단 제국 조합은 카타리나가 제국 종족을 지니고 있으니 쉽게 만들 수 있으며 조합 시너지도 입히는 피해량을 2배로 증가시켜주니 아주 좋은 조합이라 볼 수 있다. 마법사 조합에 카타리나를 단일로 사용해주면 스킬 대미지를 증가시켜주는 시너지 효과는 받으니 함께 맞춰주면 그 대미지가 어마무시할 것이라 예상한다.

 

카타리나를 제대로 사용하려면 3성을 맞춰줘야 한다. 그래야 아이스크림 처럼 녹아버리는 상대 조합을 확인할 수 있을 터이니. 하지만 3단계 챔피언인 카타리나를 3성 맞추는 건 생각보다 쉽지 않다. 하지만 이를 해결할 방법이 있는데, 바로 확률을 이용하는 것이다. 카타리나는 3단계 챔피언이다. 3단계 챔피언은 각각 그 경기에서 21개의 재고를 갖고 시작하므로 다른 3단계 챔피언을 뽑아주고 파는 행위를 계속해서 반복하면 그 다른 3단계 챔피언의 재고는 떨어지고 카타리나가 나올 확률이 증가한다. 이것은 카타리나만 해당하는 것이 아니라 뽑고 싶은 챔피언이 있다면 똑같이 행동해주면 된다. 그리고 레벨을 많이 올려줘야 3단계 나올 확률이 증가하니 이점 참고하도록 하자.

 

이 조합의 카운터는 마법 피해를 무시하는 용 조합이나 용의 발톱이 될 수 있다. 카타리나에게 템을 모두 주게 되면 다른 챔피언들을 상대적으로 능력치가 떨어질 수밖에 없다. 카타리나를 위한 조합인데 카타리나의 대미지를 무시하는 조합이나 아이템을 가지고 있다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그러나 아이템이 매우 잘 뜬 상태라면 마나 아이템을 제외한 아이템을 맞춰주도록 하자. 예를 들어, 제국 조합과 같이 맞췄을 경우 드레이븐에게 아이템을 적절히 끼워주도록 하자. 이 방안은 카운터 조합이 있을 때이므로 카운터 조합이 나오지 않았다면 그냥 편안한 마음으로 예능을 즐기도록 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