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토체스 3성 만드는 법, 확률표를 보고 생각하자

반응형

 

롤토체스에서 3성을 빠르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롤토체스에는 등급이라는 게 존재한다. 1성부터 3성까지 있는데 1성은 뽑기만 하면 완성되는 등급이고, 2성은 1성이 3개 있어야 만들 수 있다. 3성은 2성 3개가 있어야 만들 수 있다. 결과만 보면 3성은 같은 챔피언이 9개가 나와야 만들 수 있다. 하지만 이렇게 만드는 것이 쉽지 않은 경우도 있을 것이다. 웬만하면 4단계와 5단계 챔피언은 3성 만들기를 포기하는 것이 좋고 우리는 3단계 챔피언까지는 3성을 시도해볼 만하다. 3단계 챔피언까지는 운에 맞기는 것이 아닌, 확률을 믿고 시도해보도록 하자. 그럼 3성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롤토체스 예능 조합 대나무 헬리콥터 카타리나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하도록 하자.

롤토체스 원소술사 악마 조합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하도록 하자.

롤토체스 아이템 조합표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하도록 하자.

 

될 수 있으면 모두 읽어보도록 하자. 원리를 이해하고 파악하고 싶다면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롤토체스 3성 만드는 법

 

 

롤토체스에는 확률이라는 것이 존재한다. 그래서 확률을 생각하고 플레이하면 손쉽게 3성을 만들 수 있는데, 원리를 알아보면 위 확률표에 적혀있듯이 한 챔피언당 한 경기에 나오는 재고의 개수가 한정적이다. 1단계 챔피언은 39개, 2단계 챔피언은 26개, 3단계 챔피언은 21개 이런 식으로 재고가 존재한다. 재고가 부족한 챔피언은 비교적 재고가 많은 챔피언보다 적은 확률로 등장하게 된다. 그래서 다른 유저가 내가 찾고 있는 챔피언을 같이 뽑고 있다면 3성을 만들기 힘들었던 이유가 바로 이것에 있던 것이다. 만약 내가 찾는 챔피언이 다른 유저가 사용하고 있다면 빨리 리롤, 즉 새로고침을 해서 가져가든가, 아니면 3성을 포기하든가 그래야 한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만약 3단계 챔피언인 볼리베어를 뽑고 싶어 했다고 치자. 그럼 일단 3단계 챔피언을 마구마구 사버리자. 그러고 나서 새로고침을 하는 것이다. 이렇게 되면 다른 3단계 챔피언의 재고는 떨어지게 되고 상대적으로 재고가 남아있는 볼리베어를 뽑을 수 있는 것이다. 이론상으로만 보면 '이게 가능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3단계 챔피언을 사고파는 행위를 반복하면 그 챔피언의 재고는 떨어지게 되고 더 이상 나오지 않는다고 가정하면 당연하게 뽑을 수 있는 것이다.

 

0. 볼리베어가 뽑고 싶다.

 

 

1. 다른 유저들이 볼리베어가 많이 가지고 있는지 없는지, 시도하는 중인지 파악한다.

 

 

 

2. 많이 가고 있지 않다면 카타리나, 갱플랭크, 렝가, 뽀삐 등 3단계 챔피언을 사고 팔자.

 

 

3. 새로고침을 한다. (반복)

 

 

4. 볼리베어가 나오면 뽑는다.

 

 

그럼 재고가 3단계 한 챔피언당 경기에서 2개만 존재한다고 가정해보자. 그런데 내가 3단계 챔피언을 각각 2개씩 모두 뽑았고 남은 3단계 챔피언인 볼리베어만 남았다고 하자. 그럼 새로고침을 했을 때 무엇이 나오겠는가? 바로 3단계 챔피언 볼리베어가 2개 등장하는 것이다. 원리를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재고가 부족하여 다른 재고가 많은 챔피언이 등장하는 원리. 하지만 이 방법도 할 타이밍이 있고 안 할 타이밍이 있는데 그것에 대해 알아보자.

 

 

일단 레벨업이 어느정도 보장된 상태에서 이 방법을 시도해주어야 한다. 최소 7 레벨은 만든 상태에서 시도해보도록 하자. 그리고 50원을 유지하면서 뽑아주도록 하자. 이자를 최대한 받아먹고 있다가 내가 위험하거나 마지막 순간에 도달했을 때 그때 50원의 한도를 풀어주고 바로 사용해주는 것이다. 사실 이 방법은 3성이 아니더라도 생각하고 있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내가 3성을 만들 챔피언이 다른 유저들에게 많이 없어야 한다는 점이다. 아까도 말했듯이 한 챔피언당 나오는 재고가 분명히 존재한다. 그래서 다른 유저들이 그 챔피언을 많이 가지고 있으면 나올 확률이 감소한다. 그래서 3성 만들기가 힘든 것이다. 그러므로 맵리를 자주 해주는 요령이 필요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