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토체스 9.15 패치노트, 악마 너프, 기사 버프 (feat. 아트록스)

반응형

 

롤토체스 9.15 패치가 드디어 이루어졌다. 롤토체스 9.15 패치에서는 방어에 중점을 맞춘 계열과 직업을 더 단단하게 조정하였다고 한다. 많은 패치가 이루어졌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한 패치는 악마와 기사의 패치라고 생각한다. 사실 악마 조합에서 약한 챔피언은 별로 없고 모두 막강한 스킬 대미지를 지니고 있었다. 아트록스, 모르가나, 바루스, 스웨인 같은 악마 챔피언들이 판을 치고 있는 경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그리고 기사는 현저히 떨어지는 효율로 인해 유저들에게 배척당했었다. 이번 패치를 통해 다시 수면 위로 올라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럼 9.15 패치노트를 알아보도록 하자.

 

롤토체스 3성 빠르게 만드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하도록 하자.

롤토체스 빙하 싸움꾼 조합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하도록 하자.

롤토체스 아이템 조합표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하도록 하자.

 

롤토체스 9.14 패치에서는 챔피언을 중심으로 패치하였는데 이번 9.15 패치에서는 조합 위주로 패치하는 것을 보고 좀 더 명확해진 롤토체스의 존재를 확인할 수 있었던 것 같다.

 

9.15 패치노트

 

 

9.15 패치노트에서 조합 패치를 간략하게 정리하였다.

 

공허 - 조정 / 귀족 - 조정

기사 - 조정 / 닌자 - 조정

수호자 - 버프 / 악마 - 너프

암살자 - 조정 / 요들 - 조정

용 - 너프 / 해적 - 버프

 

사진을 클릭하면 확대할 수 있습니다.

 

 

공허와 귀족은 조정이 이루어졌다. 그렇지만 자세히 보면 버프라고 볼 수 있는데, 공허 시너지는 '모든 아군'이 '적 방어력을 50% 무시'하는 효과였는데 '공허 유닛'만 적용되며 적의 방어력을 100% 무시하는 '고정 피해'를 입히게 되었다. 귀족 시너지는 '방어력 100 증가' 효과였는데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60 증가'로 바뀌어 스킬 대미지에도 은근히 단단한 면모를 보일 수 있을 것이다.

 

 

기사와 닌자 또한 조정되었다. 그런데 기사는 어찌 보면 다양한 상황에서 쓰일 수 있다는 점에서 버프라고 볼 수 있다. 기사 시너지는 '기사 직업을 가진 챔피언'의 '기본 공격 피해량을 20/40/80으로 방어'하는 효과였는데 '모든 아군'이 '모든 피해로부터 15/30/55의 피해량을 방어'하게 되었다. 닌자 시너지는 '공격력을 40%/80% 증가'시켜주는 효과였는데 '공격력 및 주문력을 +40/+60 증가'시켜주게 되었다. 이로서 기사는 다른 조합과 쓰이는 경우가 많아질 것이고 닌자는 암살자 조합이랑 쓰이는 경우가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수호자는 버프, 악마는 너프를 받았다. 수호자는 2유닛으로도 만들 수 있었지만 초반에는 바라보기 힘들었었다. 수호자 시너지는 '중첩당 방어력 40 증가'효과였는데 '중첩당 방어력 50 증가'하고 수호자 챔피언에게는 수호자 특성 효과가 적용되지 않게 되었다. 그렇지만 수호자 챔피언인 브라움과 레오나의 기본 방어력이 대폭 증가하였으니 이점 참고하도록 하자. 악마 시너지는 '마나 불태우기 확률이 25%/50%/85%'였는데 '20%/35%/60%'로 줄어들었고 악마 챔피언들 또한 스킬 피해량이 대폭 하락하는 등 너프를 받게 되었다. 악마는 9.14 패치 이후로 굉장한 대미지와 효율을 자랑하고 있었다.

 

 

암살자와 요들 또한 조정되었다. 하지만 패치노트를 자세히 살펴보면 버프라고 볼 수 있다. 암살자 시너지는 '더 일찍, 더 빨리 도약하게 되었고 암살자가 아닌 챔피언은 전투 시작 시 이동이 둔화되며 암살자를 더 일찍 대상으로 지정'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암살자 챔피언 중 이블린과 렝가는 소폭 버프를 받았다. 요들 시너지는 '회피율이 25%/60%'였는데 '30%/55%'로 조정되었으며 '적중 시 효과도 회피'하게 되었다. 이점이 왜 중요하냐면, 귀족, 검사, 총잡이에게 카운터가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함정은 원래 카운터였다는 점)

 

 

용은 너프, 해적은 버프를 받았다. 용은 '마법 피해 100% 면역'효과였는데 '83% 면역'으로 바뀌게 되었다. 해적은 '상자당 평균 골드가 1.6원'이었는데 '1.75원으로 증가'하였다. 용 시너지 너프 대신 용 챔피언의 방어력을 증가시켜주었다. 해적은 경기에서 유리한 효과는 아니지만 승리할 수 있게 만들어줄 순 있었다. 돈이 많으니 레벨업이나 3성을 좀 더 노려볼 수 있을 터이니 말이다.

 

 

기타 챔피언들이 너프 또는 버프 되었다. 자세한 사항은 사진을 클릭하여 확대한 뒤 확인할 수 있도록 하자.

 

 

연승/연패 코인을 좀 더 쉽게 탈 수 있게 되었으며 6총잡이, 6싸움꾼, 6형상변환자, 9검사 시너지가 등장하였다. 또한 플레이어가 받는 피해도 조정되었으며 초밥집, 공동 선택 단계의 유닛 수가 10개에서 9개로 줄어들었다. 몇 가지 아이템 또한 조정되었는데,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와 이온 충격기, 침묵, 스태틱의 단검이 패치되었으니 위 사진을 볼 수 있도록 하자.

반응형

댓글()